시사 관련/시사 뉴스 포커스

일본, 대구 경북지역 으로부터의 입국 제한 결정, 체류한적 있는 외국인도 대상, 중국 완치후 퇴원 환자 14%가 재 감염 사례 발생

noraneko 2020. 2. 26. 09:39
반응형

일본 정부는 25일 폐렴을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는 대책의 일환으로, 실행 중인 입국 거부하는 대상지역에 , 한국 남동부의 "대구"와 경상북도의 일부 지역에 체류 경험이 있는 외국인까지 확대했다.  26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책본부(본부장 : 아베 총리) 회합에서 정식으로 결정했다. 

 

  일본 정부는 그 동안 중국 호북성과 저장성 두 곳에 한정하였으나, 대상을 중국 이외에서는 처음으로 지정하였다.

 

  이번 조치는 한국 감염자수가 일본을 넘어서고, 특히 대구 등지에서 감염이 급증하고 있는 것을 염두에 둔 것이다. 해당 지역에 입국 신청의 2주 이내 체류 사실이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다.

 

   

살균 소독중

 

  일본 외무성은 25일, 대구와 경북의 일부지역을 대상으로, 감염증 위험정보 레벨을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방문을 자제하도록 권고하는 [레벨 2]로 상승시켰다.  시모키 외무부 장관은 기자회견에서 [한국 정부의 발표에 따라 2월 19일 이후,  대구와 경북에서 감염증 사례가 급증하여, 24일까지 총 609명이 확인된 상태이다]라고 말했다. 일본 외무부는 22일 단계에서, 대구 등지에서의 감염 확대를 재한 일본인과 여행자에게 감염예방을 권고하는 스팟 정보를 보내고 있었다고 한다.

 

   =============================================================

 

  신종 코로나 19 에 대해, 중국 산동성 위생당국은 25일 폐렴 완치후 퇴원한 환자 약 14%가, 재 감염 되었다고 발표하였다. 광동성 위생당국은 25일 회견을 열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치료를 받고, 그 후에 퇴원한 환자의 14%로부터 재차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동 위생당국은 그 이유에 대해 현 시점에서는 연구단계이므로 과학적인 결론을 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며, 개인적인 체질과 병증상에 따라 바이러스가 체내에 남아 완전하게 치료되지 않는 가능성도 있다고 지적했다.  위생당국은 양성반응이 나온 퇴원환자와 밀접 접촉자로 부터의 감염자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부연 설명했다.

 

=================================================================

 

 참조 및 발췌 : Sankei shinnbunn,  AFP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