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3 7

일본 코미디언 대부 시무라켄(70)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사망 서거, 한국연예인과 인연깊어

일본 연예계와 코미디계의 대부로 불리던 시무라 켄씨가 3월 30일 신종 코로나 19로 서거했다. 복수의 일본 언론이 보도했다. 동경 히가시무라야마 출생이며, 3월 25일 소속 사무소가 코로나 감염을 발표하여 일본 전체가 충격에 빠지기도 했었다. 시무라씨는 17일부터 가벼운 권태감을 느끼는 증상이 있었으며, 19일 발열과 호흡곤란증세를 보였었다. 20일 동경 도내 병원에 반송되어, 중도의 폐렴 판정으로 전단받아 즉시 입원. 진단 시에 코로나 19 감염 의심으로 검사가 이뤄져서, 23일 저녁 양성으로 확인된 상태였다. 동경 도립 쿠루베 고교졸업전이던 1968년 고, 이카리야 쵸오스케씨를 방문하여 제자가 된 후에 74년 한 시대를 풍미한 "도리후타즈"의 멤버가 되었다. TBS계 버라이어티 방송 [8시입니다. ..

미국 애보트사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진단키트 최단 5분 결과 판명, FDA 승인 완료

최단 5분에 결과를 알 수 있는 코로나 19 바이러스 진단 시약 키트를 미국 제약 회사 애보트가 개발 FDA 승인을 마쳤다. 미국 애보트사는 신종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감염 여부를 최단 5분에 판별 가능한 검사 장치를 개발하여 의약품 당국의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음성의 판정은 약 13분에 판별 가능하다고 전했다. 진단 킷트를 개발한 애보트 사(https://www.abbott.com/)는 다음 주부터 하루 5만 건의 검사가 가능한 체제를 운영하겠다고 피력했다. 검사 결과가 단축된 것으로 타인으로의 감염 리스크를 크게 줄일 수 있는 계기가 기대된다고 한다. ============================================ 해당기사 https://headlines.yahoo.co.jp/..

차 멀미(배 멀미) 멈추는 9가지 방법, 마법을 거는 것도 유효하다?

"맘속으로 마법을 거는 방법도 유효하다?" 회사 및 학교의 교외 활동 등으로 기존 시설 이외의 방문지로의 이동을 버스나 자동차로 하는 경우, 의외의 복병이 있다. 바로 "차멀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문의들이 권장하는 승차한 다음의 "차 멀미" 대책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1) [차 멀미]하지 않는다는 마법을 걸어 둔다. 주의 사항을 말해 주는 것보단, [자기 자신은 차멀미를 하지 않는다]고 암시를 해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 [절대로 괜찮다는 자기 암시]가 매우 중요하다. 대상이 애들이라면 [좋아하는 냄새가 나는 문방구를 지참]하게 해주는 것도 유효한 방법이다. 2) 수면을 충분히 취한다. 수면 부족은 자율신경(주간에 활발해지는 교감신경과 야간에 활발해지는 부교감신경으로 나뉜다)이 흐트러지므로 ..

통화스와프 미국 연방 준비위원이사회(FRB), 한미 600억달러등 세계9개국과 통화스와프 체결, 호주, 브라질, 한국, 멕시코, 싱가폴,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뉴질랜드(NZ)

달러 대폭등, 신종 코로나 19의 악영향으로 인해 달러의 수요가 확대 = NY 시장 종반의 외환 시장에서 달러가 폭등세를 유지했다. 신종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둔화 움직임을 받아, 세계 각국의 은행들이 시장 진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달러의 수요가 늘어나는 것은 막을 수 없었다. 뉴욕의 외환시장에서는 달러가 폭등했다. 세계 각국의 신종 코로나 19의 경기 둔화 움직임 징후로 인해, 각국의 중앙 은행이 시장 진정화를 위해 정책을 펼치고 있으나 "달러의 수요"는 폭등하고 있다. 세계의 주요 6 통화에 대한 달러지수는 는 2.0% 상승한 102.73으로 2017년 1월 이래의 높은 수준이다. 이번 주에만 약 4 % 상승했다. 달러 대비 유러는 2.15%의 폭등세를 보였으며, 달러 대비 스위스 프랑..

성공한 자만이 터득하고 있는 세가지 긍정적인 사고법

성공한 자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은 그 것이 자신에게 맞는지 아닌지가 아니다. 일의 종류에 관계없이 성공하는 열쇠는 자신들이 쥐고 있다는 것이다. 자신의 일을 즐기는 법을 터득하면 그게 바로 성공을 위한 최 단의 지름길임을 발견하게 된다. 성공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최대화하여, 찬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고법을 지니고 있다.

세계가 칭찬, 싱가포르, 대만, 일본의 코로나19 대응 자국민에 마스크 무료배포등,

싱가폴은 정부가 국민들에게 3장씩 무료 배포하고 있다. 지정된 장소에 가서 ID를 제시하면 마스크를 제공해 주는 방식이다. 패스포트 등을 지참하여 지자체가 지정한 장소에 가면 제공해주는 방식으로 필요한 사람에게 전달해주는 방식이다. 싱가포르의 경우 품절상태였던 소독액도 드럭스토어 등에서 풍부해지고 있으며, 중지된 이벤트 등에 대한 재정적인 지원도 이뤄지고 있다고 한다. 일본의 경우 일본 정부는 마스크를 구매하여 홋카이도에 무료배포키로 하였으며, 이벤트 중지에 대한 재정 지원도 하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19 감염증 대책 본부장인 아베 총리는 수상관저에서 열린 정부의 신종 코로나 19 감염증 대책본부의 회의에서 정부가 마스크를 사 들여서 감염자가 늘어나고 있는 홋카이도 주민들에게 무료 배포할 방침을 밝혔다고..

미국 한국 대구과 이탈리아로의 여행금지 결정, 미국내 첫 사망자도, 중국 코로나19 치사율 3.8%

트럼프 미 행정부는 2월 29일 기자회견에서 신종 코로나 19 폐렴 확산 중인 이탈리아와 한국의 일부 지역에 대한 여행금지령을 권고하였다고 발표했다. 미 국무성은 이 두나라의 일부 지역에 대한 여행 금지 경계 레벨을 4단계 중 최고인 [여행금지](레벨 4)로 격상시켰다. 한편 신종 19 폐렴이 급속히 확산 중인 이란으로부터의 입국 금지도 발표. 중국 본토와 동일하게 과거 14일 이내에 체재 이력이 있는 외국인이 입국 금지 대상이 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서부 워싱턴주의 감염자가 사망한 것을 밝혔다. 미국 내에서는 첫 사망자로, 그 외에도 감염경로가 불확실한 시중 감염으로 판단되는 경우도 발견되었다고 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