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관련/시사 뉴스 포커스

신종 코로나 홍콩대학 최대 7만 5800명 감염 예측, 영국 의학 전문지 Lancet, 세계 62개국 중국인 입국 금지 또는 제한조치 시행

noraneko 2020. 2. 1. 19:14
반응형

 중국 우한을 중심으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폐렴이 확대되는 가운데, 홍콩대학이 우한시의 최대 감염자 숫자가 최대 7만 5800명 이를 가능성이 있다고 1월 31일 자 영국 의학 전문지 "LANCET랜셋"을 통해 발표하였다. 감염된 상태를 모르고 외국 등을 여행한 감염자도 다수 발생하였으며,  중국의 다른 지역에서도 이미 국지적인 팬더믹 상태가 시작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동 대학 연구팀은 증상별 보고등으로 작년 12월 이후의 감염 확대를 예측, 감염자 1명이 평균 2~3 명을 감염시키는 것으로 가정해서,  중국 국내외 철도, 자동차, 항공기 등의 교통수단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감염이 어떻게 될지를 수학적으로 산출한 수치라고 한다. 

 

미국 중국인 입국 금지 조치

 

   그 결과, 우한시의 감염자수는 12월 1일~ 금년 1월 25일, 6.4일 주기로 2배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최대 7만 5815 명이 될 것이라 예상했다. 중국 국가 위생건강 위원회는 금년 2월 1일 시점에서 중국 내 감염자 숫자는 1만 1791 명이라고 발표하고 있다. 

 

  중국 정부와 홍콩대학 간의 차이는 너무 크나, 팀 관계자는 [감염되어 증상이 나오게 되기 까지 시간차가 있을 수 있어  치료 개시가 늦어진다든지, 검사 결과의 확정에 시간이 걸려 확진까지 시간이 걸리고 있다. 공식 발표만으로는 감염 확산이 과소평가되어 버리는 가능성이 있다.] 고 지적했다.

 

========================================================================

 

한편 신종 코로나 감염증의 환자는 1만 1791 명을 돌파 했으며, 세계 62 개국이 중국으로부터의 입국 제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감염 의심자는 중국 본토에서 약 1만 7988명으로 확인되고 있다. 중국 강서성에서는 환자 1명이 의료 관계자를 비롯하여 15명을 감염시킨  super-spreader (수퍼 스프레더)사례도 보고되고 있다고 한다. 중국 본토 이외에도 영국과 러시아 등에서도 첫 감염자가 확인되었다고 한다. 전 세계의 감염자 숫자는 26 개국, 지역의 150 명이상으로 확인되었다고 한다. 

 

 한편 중국 외무성은 약62개 국가가 중국인의 대상으로 한 입국 금지 또는 입국 제한 조치를 도입하고 있다 라고 발표했다. 

========================================================================

 

참조 및 발췌: ASAHI. com, JIJ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