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블로그

iPhone의 수명연장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iPhone의 수명과 오래도록 사용하는 요령, 배터리 교체시기등)

noraneko 2023. 6. 3. 18:17
반응형
스마트폰을 가능하면 최대한 오래 사용하고 싶습니다.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생각입니다.
특히 iPhone 유저인 저로서는 iPhone의 수명을 늘리는 방법이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그런 iPhone의 「수명과 오래도록 하는 요령」 붙어 알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iPhone 배터리 정보

조심해야 할 일이 있습니까?
여러분은 하나의 아이폰을 얼마나 사용하고 계십니까?

새로운 iPhone이 나올 때까지 사용, 계약하고 있는 휴대회사의 기종 변경 시기에 맞춰 2년 정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며 고장 날 때까지 사용하는 여러분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명이 다가오면 발생하는 문제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오래도록 하는 요령 그 외의 주의점에 대해서 거론합니다.

이 기사를 끝까지 읽으면, 당신의 iPhone에 대해서, 「수명이 길어진다」라고 하는 것을 체감해 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의 수명과 교체 시기

iPhone의 수명은 얼마나 길까요?

우선 「iPhone의 수명과 교체 시기」입니다만 결론부터 말하면, 기본적으로 고장 이외의 패턴을 제외하면 "iPhone의 수명은 즉 배터리 수명"입니다.

즉, "구입 시기는 배터리가 열화했을 때"라고 바꿔 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자의 세대와 사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구체적으로는 「10대부터 20대」는 많은 분들이 SNS나 너튜브등의 동영상 전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요. 그러므로 매일 휴대폰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의 배터리 사용량은 많습니다.

한편 「50대부터 60대」의 나이 드신 분들은 사진 촬영 등만 하는 사람도 많고, 3년부터 4년, 심지어는 5년 이상 계속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10대부터 20대」의 쪽과는 반대로 휴대의 사용 빈도가 친족관계등의 최소한으로 한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젊은 층의 사람들에 비하면 배터리의 열화가 느린 경향에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일반론이므로 배터리는 사용 하시는 분과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언제 충전시키느냐의 문제도 있습니다.

●수명이 다가오면 발생하는 문제

수명이 다가오면 어떤 문제가 발생합니까?

다음에 「iPhone의 수명이 가까워지면 생기는 문제」에 대해 소개합니다

자주 있는 사례가 이 세 가지입니다.

**배터리 수명이 다가오면 발생하는 문제**

동작이 느려짐
사용할 수 없게 되는 앱이 발생한다
배터리 충전이 금방 소모됨

iPhone의 동작은 다른 부품의 열화에도 영향을 미치지만, 특히 배터리의 열화의 영향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배터리가 열화하는 것으로 전력 공급이 불안정해져 iPhone의 처리 속도나 반응 속도가 저하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iPhone을 오랫동안 사용하면 많은 데이터가 단말기에 축적되어 가므로 이로 인해 동작이 느려지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1:동작이 느려지면

매우 불편하고 사용하기가 어려워집니다.

2:사용할 수 없게 되는 앱이 나온다

다음에 「사용할 수 없게 되는 앱이 나온다」입니다.
기본적으로 앱은 iPhone의 최신 버전과 호환됩니다.

최근에는 iPhone의 단말기를 업데이트함으로써 최신 기종으로 하지 않아도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3년부터 5년 정도 지나면 iPhone에 대응하는 앱이 점점 적어져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의 iPhone이 사용하고 싶은 앱에 대응하지 않게 되면 기종 교체를 고려해도 좋습니다.

3:충전이 금방 끊어짐(베터리 소모가 급격히 빨라짐)

다음에 「충전이 곧 끊어진다」에 대해입니다. iPhone의 배터리는 충전할 때마다 점점 열화 되어 버립니다.
배터리가 열화되면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 저하되므로 이전보다 짧은 시간 밖에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소모가 급격히 빨라집니다.

이 상태가 진행되면 배터리가 팽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상당히 위험하므로 즉시 교체해 주는 게 낫습니다.
이상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iPhone의 (배터리)수명이 가까워졌다는 사인입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잃지 않기 위해서도 자주 백업해 둡시다.
 


●아이폰을 오래 유지하는 팁

앞으로 말하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NG 행동에 조심하면

iPhone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한 채 방치하지 않기

배터리의 특성으로 충전할 때마다 점점 열화되어 버립니다.

배터리의 수명은 iPhone의 수명이므로 충전이 완료되면 반드시 충전 코드를 빼도록 합시다.

또 충전이 제로의 상태로 오랫동안 방치하는 것도 좋지 않으므로, 그 점도 주의해 주세요.

◎더운 곳·추운 곳에 방치

급격한 온도 변화는 배터리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한여름의 차 안에 넣어두거나 한겨울 밖에 놓아두고 하는 것은 NG입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 되어 버린 경우에는 앱을 종료시키는, 전원을 끄는 등의 대응이 중요합니다.

상온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온도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충격을 주는 일을 하지말것

아이폰을 높은 곳에서 떨어뜨리거나 뭔가에 부딪치는 일은 절대로 중지합시다.

화면이 깨지면서 내부 부품이 고장이 나버리고 배터리가 손상되기도 합니다, 액정의 표시가 흐트러지는 등에 의해 수명을 기다리지 않고 iPhone이 망가져 버립니다.


iPhone을 사용할 때는 충분히 주의해서 만일 떨어뜨리거나 부딪쳤을 때를 위해,

보호 케이스나 보호 필름 등을 사용하여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도록 합시다.


●그 외의 주의점에 대해서

그 외에도 주의해야 할 점은 있나?

그 외에도 상황에 따라 아래와 같은 설정을 재검토해 보면 배터리의 수명이 늘어나거나, 사용의 용이성에 연결되어 옵니다.

배터리 관련으로 알아야 할 설정 등

iOS를 업데이트하여 최신 버전으로 유지

최대, 정품 액세서리 사용

사용하지 않는 앱 삭제

정기적인 백업

***될 수 있는 한 잔량 50% 이상일 때 재 충전할 것(모든 리튬이온 배터리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안)***
과도하게 배터리 사용하지 말기(잔량 10~20% 까지 사용 않기)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구분해 보세요.

 



정리

iPhone의 수명을 알고 오래 유지합시다!
수명에 대해 알았기 때문에 지금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군요!
이번에는 「iPhone의 수명과 오래도록 사용하는 요령」을 소개했습니다.


내 아이폰의 수명이 얼마입니까? 파악하고 대처하면 잦은 고장이 발생해도 데이터의 손실(정기적인 백업 필요)이나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면 교체하는 빈도가 적어지기 때문에 돈의 절약에도 도움 되네요.

이번 소개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번, 자신의 iPhone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참조 및 발췌 : 아이폰 가제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