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블로그

'ChatGPT', 역사상 가장 빠른 액티브 유저 수 1억명에 도달한 애플리케이션?(OpenAI)

noraneko 2023. 2. 7. 20:00
반응형
AI 채팅봇 'ChatGPT'가 경이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어 터줏대감인 Google까지도 이 서비스의 급격한 인기 상승에 동요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위스 UBS 애널리스트들에 따르면, ChatGPT는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비자용 앱이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UBS 분석에 따르면 2개월 전인 2022년 11월 30일에 공개된 ChatGPT는 2023년 1월에 1억 명의 액티브 유저 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ChatGPT는 불과 일주일 만에 100만 명의 사용자를 획득했습니다.
 

◆Reuters가 지적한 것처럼, ChatGPT의 성장은 「TikTok」나 「Instagram」보다 훨씬 빠르게 유저를 획득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TikTok과 Instagram이 액티브 유저 수 1억 명에 도달하는 데 걸린 시간은 각각 9개월과 2년 반이라고 합니다. 
그 서비스보다 훨씬 전에 등장한 'Google 번역'은 6년 반, '페이스북'은 4년 반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막상 ChatGPT에게 물어보자 ChatGPT는 자신을 「어플리케이션」라고 간주하지 않고 실제로는 기계 학습용 모델이라고 본인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해당 기사를 다룬 인터넷 언론이 직접 "ChatGPT는 역사상 가장 급성장하고 있는 앱인가"라고 ChatGPT에게 물었다고 합니다.

그러자 "아니요, ChatGPT를 지원하는 OpenAI의 "GPT-3"언어 모델은 앱이 아니라 제공된 입력을 기반으로 인간이 쓰는 텍스트를 생성하도록 설계된 기계 학습용 모델입니다."라고 답변했다고 합니다.

   
◆GPT-3 은 지금까지 가장 큰 고급 언어 모델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앱이 아니라 사용자 수 증가에 대한 측정도 수행되지 않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월에 OpenAI에 추가 투자를 한다고 발표한 Microsoft는 GPT-3을 자사의 다양한 제품에 짜넣기 시작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예를 들어 'GPT-3.5'는 새로운 'Microsoft Teams Premium'의 몇 가지 지능형 요약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Microsoft는 GPT-3.5, 이미지 생성 AI 툴 "DALL-E 2", 자연어를 코드로 변환하는 시스템 "OpenAI Codex"(GPT-3 기반)를 개발자에게 제공하는 "Azure OpenAI Service" 도 발표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조 및 발췌  :  아사히 인터랙티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