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블로그

【iPhone】 아이폰 배터리를 성능을 저하시키는 “NG인 사용법” 3가지, 알고 있습니까?

noraneko 2024. 1. 20. 17:55
반응형
iPhone을 장기간 사용하고 있으면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어 곧 배터리의 용량이 급격하게 떨어져 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서 바꾸고 1년밖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아직 괜찮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분도, iPhone을 혹사시키다 보면 언제인지 모르게 「배터리 최대 용량」이 저하해져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배터리 배터리 성능을 저하시키는 NG 행위 3 가지를 Apple 홈피 정보를 바탕으로 전달합니다.

 



✔️고온에서 사용하면 배터리 성능이 저하됩니다.

배터리에 있어서 제일의 적은 고온. 고온 상태에서 사용하면 배터리에 의해 부하가 걸려, 며칠이 지나지도 않아 배터리가 열화 하는 일도 자주 일어나곤 합니다. 실제로, 여름 전까지 94% 있던 「최대 용량」이 지금은 89%가 되어 버렸습니다.

앞으로 소개하는 NG 행위는, 실은 많은 iPhone 유저가 평소부터 잘모르고 해 버리는 사용법입니다.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평소 자신의 사용법을 체크해보세요!


1★충전 중에 사용하는 것

iPhone에만 국한되지는 않지만 기기 충전에는 열이 수반됩니다. 그런 아이폰을 사용해 버리면 더욱 열이 가해지기 쉬워집니다.

그래픽이 아름다운 게임이나 지도 앱을 사용하면 상당한 열이 발생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iPhone을 충전하는 동안 화면을 시작하지 않고 부드럽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동 중에 모바일 배터리로 충전하는 분은 지도 앱의 위치 정보를 일시적으로 꺼두면 좋을 것입니다.

'위치 서비스'를 끄는 방법

1. [설정]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을 탭합니다.

2. 「위치 정보 서비스」를 탭

3. ``위치 정보 서비스'' 끄기



2★급속 충전하는 것

단시간에 충전하는 급속 충전기는 고출력이지만, 그만큼 열이 발생하여 배터리에 부하가 걸릴 수 있습니다.
급한 경우 이외에는 조금씩 충전을 하는 순정의 전원 어댑터(5 W)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Apple 전원 어댑터(5W)의 장점
・충전시의 배터리에의 부하가 적다
・부속품이므로 무료

Apple 전원 어댑터(5W)의 단점
・충전이 느리다 (최신 기종은 용량이 크기 때문에, 만충전에 시간이 걸린다)

취침 전에 충전을 할 때는 순정의 전원 어댑터, 그 이외는 급속 전원 어댑터와 구분하여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3★직사광선 아래 노출 시키는 것

이쪽도 평상시부터 조심하는 것만으로 성능 저하를 회피를 할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이 쏟아지는 장소나 고온이 되기 쉬운 장소에 두지 않도록 합시다.

고온이 될 것 같은 장소

※창가
※자동차 대시보드
※히터 근처

✔️아이폰이 뜨거워지면...

덧붙여서 iPhone은 고온이 되면 아이폰 내부를 보호하기 위해 온도 조절 기능이 작동을 시작합니다.

●충전이 느려진다
●정지한다.
●디스플레이가 어두워집니다. 또는 디스플레이에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휴대전화의 배터리가 소모되어 저전력 모드로 전환된다. 이 시간 동안 전파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카메라 플래시가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그래픽을 다용하는 앱이나 기능, 증강 현실 대응의 앱이나 기능으로 퍼포먼스가 저하된다.

또한 장치의 온도가 설정해놓은 상한을 초과하면 온도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NG 행위를 착용하고 배터리를 오래 유지합시다!
이번에는 iPhone의 최대 용량이 줄어드는 NG 행위 3가지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면 자주 충전해야 하는 것 외에 기종 변경 시 재판매 가격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꼭 이 기회에 iPhone 성능을 저하시키는 사용법을 피하시고, 적절히 사용하여 아이폰을 만끽하세요!


참조 및 발췌: App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