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익 정보

자신감이 나오는 사상 최강의 삶의 사고방식 7가지

noraneko 2024. 3. 22. 18:54
반응형

「자신이 나오는 사상 최강의 사고방식 7가지」라고 하는 테마로 이야기해 갑니다.
조금만 포인트를 잡는 방법을 바꾸는 것만으로 자신을 믿는 힘을 비약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매일을 보내기 위한 비결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1. 대장박소 하는 시간을 하루 5분 만든다

하루에 얼마나 웃고 있나요? 기운을 다해 일하고 지쳐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반복하는 사람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 일부러 라도 웃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줄어 들며 긍정적인 감정이 늘어나 자연과 자신감이 끓어오르기도 합니다.
일상에서 폭소하는 일은 별로 없다고 하는 사람도, 의식적으로 YouTube로 코미디 동영상을 보거나, 재미있는 만화를 읽거나 하여, 하루 5분 동안은 폭소 타임을 만들어 봅시다.

2. '결국 어떻게든 되게된다'

「미래는 불확실하기 때문에 불안… 과거를 돌아보게 되면 무슨 일이든지 결국은 될 대로 되게 되는 이치를 우리 모두는 익히 알고 있습니다.
이 '결국 어떻게든 된다'(케세라 세라)는 생각이 불안을 완화시키고 자신감으로 연결됩니다.

3. 서투르더라도 한발짝씩 더디게 나아가는 것이 마지막에는 이긴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할 수 있는 것은 매우 훌륭하겠지만 너무 완벽을 추구하다 보면 압력(프레셔)이 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서투름에도 매일 끈이지 않는 노력을 계속함으로써 큰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처음에 무슨일을 시작했을 무렵은 서투르고 잘 되지 않았지만, 매일 끈질기게 계속한 결과, 성공한 케이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작은 한 걸음이 궁극적으로 큰 자신감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4.『낙승』을 버릇으로 만든다

"누워서 떡먹기야"라고 자신에게 말하게 함으로써 정말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기 암시의 힘은 대단합니다. 긍정적 사고가 행동을 촉구하고 결과적으로 성공으로 이끌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도전도, 우선은 「그까짓 거 누워서 떡먹기!」라고 소리에 내 봅시다. 자신감이 되어 당신을 앞으로 밀어줍니다.

5. 멈추고 생각하지 않는다. 행동하면서 생각한다

「완벽한 계획」을 세우려고 해도, 실제로는 예측 불가능한 것이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므로 행동하면서 생각하고 수정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과정이 자신감으로 연결 됩니다.

6. 자신감 있는 사람을 만나러 간다

자신이 없을 때는 자신이 있는 사람을 만나러 갑시다.
생각과 행동을 가까이서 보면 그 에너지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7. 남들이 조금은 당신을 싫어해도 좋으니 인팩트를 남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가치관을 표현하는 용기를 가지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긍정적으로 보일 필요는 없으며 아무도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즉,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기억에 남는 영향을 누군가에게 남기는 것이 본인의 자신감으로 이어집니다.

요약
일상에서 이러한 사고방식을 도입해 보세요.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자신있게 살아갑시다.

참조 및 발췌 : 작가 지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