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익 정보

우주 탄생의 기원 해명이 가능? 신의 입자 [힉스추정 입자] 존재 확인

noraneko 2012. 7. 4. 20:54
반응형

모든 물질에 질량을 부여하는 소립자 [힉스입자(Higgs Boson)]의 존재가 일본과 미국, 유럽등의 국제연구팀에의해 확인되었다고 발표했다.

 

[힉스입자]는 모든 물질에 질량을 부여하는 입자로 구분되어있었으며, [신의 입자]라고도 불리워지고 있다고 한다.

 

이번 발견은 일본과 유럽, 미국이 참가한 국제 연구팀 유럽 합동 원자핵 연구소 (CERN)에 의한 실험으로 [힉스립자]로 보여지는 새로운 형태의 입자가 관측되었다고 한다.

 

 

[힉스 입자]의 존재가 명백히 밝혀지면, 우주의 기원의 해명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지금까지 이루어진 소립자물리학의 기초를 완성시키는 역사적인 대발견이 된다.

 

연구팀은 이번에 발견된 입자가 [힉스입자]라는 것을 단정하기 위한 관련 실험을 더욱 진행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고 한다.

 

-----------------------------

 간단히 힉스 입자를 거론 해보면...

 

 

상전이 : 온도가 변화 하는 것으로 전체의 상태가 변환하는 것

 

우주의 진공상태를 가정하고 그속에서 존재하는 소립자와 힉스입자가 온도가 내려감에 따라 서로가 붙기 쉬운 상태가 전개됨.

 

소립자 중에서도 질량을 지니고 있지 않은 소립자와  질량의 성질을 가지는 소립자

가 존재하나 온도가 낮아 짐에따라 질량의 성질을 가진 소립자와 힉스입자가 결합하여 [질량]을 가지는 입자가 탄생된다.

 

이런 식으로 온도가 낮아 지면 상전이 후의 우주에서는 힉스가 붙은 소립자는 운동에너지가 활발해 지기 어려워진다. 즉 빛의 속도보다 움직임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된다는 것이다. 이 것이 힉스입자의 존재 이유이며 [질량]이란 개념의 시작이기도 하다.

 

 

 

===========================

Higgs Tan 콘텐츠를 이용하여 간단히 설명합니다.

http://higgsta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