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익 정보

「아침 20g의 단백질」로 활기찬 하루 시작! 심장 내과 의사의 아침 식사를 보고 알았던 "가장 중요한"일

noraneko 2024. 1. 30. 19:34
반응형
"조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백질. 제대로 취하는 것으로, 아침 멍 때리는 일 없이 활동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주장하고 있는 것은, 7~8년 전부터 “아침 단백질 생활”을 계속하고 있는 히메노 토모미 선생(69){이하 히메노 씨, 히메노 토모미 클리닉 원장. 심장 내과 의사}입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쇠퇴시키지 않기 위해서 필요할 뿐만 아니라, 뇌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도 빠뜨릴 수 없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아침 20g의 단백질로 동기 부여 UP!

“뇌의 40%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뇌에서 분비되는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이나 동기와 인지 기능에 관련된 도파민, 집중력을 높이는 아드레날린의 원료는 단백질.

원기왕성한 하루의 시작에는 단백질이 필수입니다」(히메노 씨, 이하 동일)

의식적으로 “단백질 섭취”을 하고 있는 사람은, 인간관계가 원만하고, 행복도나 결단력이 높아진다고 하는 연구 데이터도 있다고 히메노 씨는 주장합니다.

또, 아침 식사로 섭취하는 것으로, 체온이나 대사도 올라가기 때문에, 단백질의 이용 효율은 훨씬 높아진다고 말합니다.

"그렇지만, 나이를 먹으면 같은 양을 먹어도 단백질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보다 양을 먹을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부터 고기나 생선을 제대로 섭취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거기서, 활약하는 것이 단백질 파우더. 가장 효율이 좋고, 무리 없이 계속할 수 있습니다."


물에 녹여 마시는 이미지의 단백질 파우더이지만 선생님은 요구르트에 섞어 먹기 쉽다고 주장합니다.

「사용하는 것은, 식물 유래의 소이 단백질이나 동물 유래의 유청 단백질. 또, 요구르트에는 레몬즙이나 과일즙을 더하거나, 코코아를 더하거나, 맛의 변화도 즐기고 있습니다.」

게다가, 영양 밸런스를 생각해 아침 식사에서는 건데기등이 풍부한 국물의 수프와 샐러드도 빠뜨릴 수 없다고 말합니다.

“야채를 취하는 것과 동시에, 단백질이 취할 수 있는 재료도 더해, 동물성 2대 식물성 1을 기준에 치우치지 않게 해, 아침 식사 전체로 20g의 섭취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아침 식사 메뉴로 바꾸고 나서, 아침부터 벌떡 일어나서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고, “지금, 무엇을 하러 이쪽에 왔는가?”라고 하는 비 효율적인 움직임도 없어졌습니다.

오후의 졸음도 없고, 하루종일 건강하게 보내고 있습니다 ! "

【뇌의 구성 성분】 뇌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는 신체 전체의 약 20%. 그 뇌를 구성하는 성분은 단백질이 40%를 차지한다. 부족하면 집중력 저하나 피로감 등이 나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매일 "의식적인 단백질 섭취"로 단단히 보충하고 싶습니다.


✔️1잔의 뜨뜻 미지근한 물로 목과 인후를 따뜻하게 한다


아침 식사로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도 의식하고 있는 히메노 씨.

기상 후에 따뜻한 물을 마시고 아침 식탁에는 건데기가 듬뿍인 따뜻한 수프를 1년 내내 준비한다고 합니다.

“제철 야채, 고기와 생선, 계란, 두부 등의 단백질 등 매번 재료는 바뀌고 있습니다.

수프는 매일 만드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2~3일에 1번 많이 만들어, 냉장고에 스톡 하고 있습니다. “

또, 의복에서도 “온활”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목을 식히지 않도록, 겨울은 가능한 한 하이넥의 웨어를 선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목이 차가워지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목의 염증을 일으키기 쉬워지므로 조심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 히메노 씨가 건강을 위해서 빠뜨리지 않고 가고 있는 것이, 코 양치질이라고 합니다.

“감기, 인플루엔자,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등을 일으키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는 입에서 들어가 목 안쪽의 상인두라는 부분에 붙어 있습니다.

그리고 목의 통증이나 기침과 같은 증상뿐만 아니라 상인두에 많이 림프구가 활성화되어 전신에 염증이 퍼져 나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붙은 세균이나 바이러스는 통상의 양치질로는 떼어낼 수 없습니다. 코 양치질을 해, 깨끗하게 씻어 흘려보내는 것으로 많은 감염증을 막 수 있습니다."

잠자기 전에 상인두 세척에 특화된 상인두 세정제 '미사톨 리노로션'(Misatol RL [Rhino-lotion])을 사용하여 코 양치질을 하고 하루동안 쌓인 더러움을 깨끗이 씻어내는 것이 히메노 선생님의 겨울 일과입니다.

"목을 따뜻하게 하고 코 양치질을 하는 것만으로 감기 등이 유행하는 계절도 두렵지 않습니다."


히메노식 조식 단백질 섭취 꿀팁

★단백질 파우더 + 요구르트에서 효율적으로 탄활
★스프의 재료로 변화를 즐긴다
★단백질은 동물성 2 : 식물성 1을 의식한다

참조 및 발췌 : 주간여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