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11 3

젊어서 "새치"를 발견! 아직 젊은데 머리가 백발이되는 4가지 이유

20 대와 30대에 백발이 되는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에 머릿속에 새치라도 몇 개 찾은 날은 무력감이 들며 초조해지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새치가 생기는 것은 주로 4가지 이유를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기사는 백발을 일으키는 4가지 이유와 대응책을 미국판 "여성 건강"으로 부터 소개한다. 1. 유전과 관련이 있다 미국 마운트 시나이 · 아이 칸 의과 대학 피부과 임상 조교수 골든 버클 박사에 따르면, 머리가 하얘지는 것은 모낭의 멜라닌 색소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라고 한다. 모낭에 있는 멜라닌 형성 세포의 수는 변하지 않으나 멜라닌 형성 세포가 서서히 작동하지 않게 되면서 머리 색깔이 하얗게 된다고 주장한다. 백발은 50/50 규칙(인구의 50%는 50세까지 백발이 나고)라는 것이 있..

미국 대통령 선거 트럼프 대통령 2기 확실시? 바이든 후보의 승리가 미묘해졌다(라스무센,CNN 관련기사)

트럼프 대통령 조 바이든 후보를 근소한 차이로 웃돌다.(라스무센) "바이든 후보 승리 확실'이라는 전망이 대통령 선거 종반에 와서 무너져 내리는 듯한 인상이다. 미국내의 조사 "생활 4년 전보다 좋아졌다고?"의 물음에 "예"56%(라스무센). 라스무센 사의 미국 대상 조사에서 현직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대항마인 민주당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을 근소한 차이로 웃도는 결과가 나왔다. 선거 전체의 결과를 좌우하는 중요한 주인 플로리다에서도 처음으로 트럼프가 리드했다고 한다. 이번 선거는 코로나바이러스 등 이례적인 요소가 결과의 전망을 일부러 어렵게 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일반 여론 조사가 보여왔다 "바이든 후보 우세" 전망이 선거전 마지막 단계에서 더 불투명하게 된 것 같다. 라스무센은 미국의 수많은 ..

코로나 극복 면역력을 높이는 가장 간단한 3가지 생활 습관

올 겨울은 감기와 독감뿐만 아니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대 유행도 있어, 컨디션 관리에 조심하고 싶은 때이다. 오늘은 일본의 모델겸 간호사로 일하고 있는 오하라 마리나 씨가 평소 행하는 면역력 UP을 위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발효 식품을 섭취하여 장 내 환경을 갖춰라! 모델일도 겸하는 그녀는 평소에 발효 식품을 취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면역력과 장내 환경에 무슨 관계가 있는가?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 수 도 있지만, 실은 우리 몸의 면역 세포 약 60~70 % 는 장의 벽에 존재하고 있다고 전한다. 장내 환경을 정돈하기에 좋은 박테리아를 많이 포함한 식품을 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추천하고 있다. 좋은 박테리아라고 하면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비피더스 균이지만, 비피더스 균은 위산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