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익 정보

중국 우한 폐렴 슈퍼스프레더 의심?(super-spreader) 잠복기간에도 감염

noraneko 2020. 1. 27. 08:44
반응형

   중국 당국의 발표에 의하면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력은 점점 강해지고 있으며, 잠복 기간 중 감염 사례도 발견되었다고] 발표했다.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중국 위생 당국은 증상이 나오기까지의 잠복기간이 [1일~ 10일] 최대 14일로 그 기간 중에도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고 피력했다.

   

전 세계 감염 경로

SARS(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과의 차이는 SARS의 경우는 잠복기간 중의 감염 전파 사례는 거의 없었으나, 이번 우한 폐렴은 그와는 달리 잠복기간에도 전염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중국 최고지도부의 직할 컨트롤 타워가 회의를 열어 사람들의 이동 차단을 위해 기업과 학교 등의 춘절 기간 동안의 휴업, 휴교를 할 것을 지시하라고 했다.

   중국 본토에서만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지금까지 56명이 사망했으며, 감염자는 전 세계로 퍼져 약 2000명 이상이라고 보도되고 있다. 

  ==============================================================

   발췌 및 참조 : FNN  NEWSnetwork

  ===============================================================

  이하는 리플입니다

 

    ****  처음에는 SARS처럼은 되지 않는다고 발표, 차단 봉쇄하면 사태가 조기 종식될 거라는 예상을 했을 수 도 있으나 이미 위험수위를 넘어 버린 상황. 사람 간의 감염이 확실시된 현재, 감염속도는 점점 빨라지며 이미 판데믹 상황임을 부정할 수는 없다. 슈퍼 스프레더의 존재도 부정하기 힘들다.

   ****  바로 며칠 전 자신들의 주장이 어떤 것이었는지 기억하고는 있는 것인가?  일본 매스컴은 중국 정부의 발표의 감염자 숫자와 사망자를 보도하고 있을 뿐, 아무런 대책도 책임도 느끼지 않는 것인가?

   ****  분명한 건 SARS때는 감염자 8000 명중 사망자 800 명이었다. 이번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는 사망률이 3% 이하인 것은 알겠으나 전체적인 감염자 숫자가 늘어나면 사망숫자는 가볍게 SARS를 추월할 것으로 보인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