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블로그

애플 미국지문인증 모바일보안업체 오센텍 인수[삼성과의 전면전대비]

noraneko 2012. 7. 28. 17:50
반응형

세계적인 모바일 결제 시스템의 조류에 타기위해 지문인증 모바일보안업체를 인수한 애플이 다음에 노리는 것은 삼성을 본격적으로 무너뜨리기 위한 전략으로의  전환인 것일까....

 

 

미국 애플사가 지문인증 센서기술개발업체 미국 오센텍을 약 3억 5600만 달러에 인수 하기로 합의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iPhone 5]의 신 기종에 특별한 모바일 결제 기술이 탑재되어 있을 가능성도 예측되고 있다고 한다.

 

애플은 오센텍주식을 1주식 당 8달러를 지불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것은 오센텍의 전일 종가에 58%의 프리미엄을 엊은 수준이라고 알려져 있다.

 

애플의 오센텍 인수 뉴스가 전해진 뒤 오센텍의 주가는 약 66% 급 상승하였으며, 애플 주가도 덩달아 약 1.8% 정도 상승했다고 한다.

 

오센텍(오센테크)는 퍼스컴과 모바일기기 제공 지문 센서칩을 개발, 제조해왔으며 한국의 삼성전자와  중국의 레노버, 일본 후지츠등의 고객과 거래하고 있어 연간 판매액은 약 7000만 달러에 이른다.

 

애플이 이미 상장되어 있는 기업을 매수하는 것은 드문 일이며, 통상은 대형인수에 거의 관심을 보이지 않으며 신흥기술기업들에 대한 인수에 열정을 들이고 있다.

 

지문 센서기술은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 일본의 휴대전화등에 탑재되어 있다. 이번 인수로 인해 모바일 결제시스템이 미국과 타 시장으로 보급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애플의 광고담당은 애플이 오센텍의 기술등을 어떤 식으로 활용할 것에 관해서는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고 전한다.

 

=======================

 

 

2012/07/20 - [시사 관련/시사 뉴스 포커스] - 독일정보기관 [독일주재 중국인은 모두 잠재적 스파이]로 단정

2012/07/26 - [잡학 지식 정보] - 섭식장애[거식증] 증후군 일본녀의 참혹한 현실[섭식장애 거식증테스트 첨부]

2012/07/18 - [잡학 지식 정보] - 바퀴벌레의 뇌 속에 대장균 박멸시키는 항생물질있다?!(영국노팅엄대학)

2012/07/13 - [시사 관련/시사 뉴스 포커스] - 삼성이 영국에서 애플에 승소한 이유[Apple 처럼 세련되지 않다?]

2012/07/14 - [시사 관련/시사 뉴스 포커스] - 중국정부발표 경제통계 심각한 조작의혹? 실제로는 마이너스성장[미외교전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