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블로그

구글 입사 질문 면접시 <기상천외>질문 모음집

noraneko 2019. 10. 2. 12:26
반응형

구글은 수시로 여러사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만, 구체적으로 면접시험에서 어떤 질문을 하는지, 어떤방식의 면접을 행하는지는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보니, 면접하는 담당자는 "현장에서 같이 일하는 직원 전원"이라고 하며, 합격기준은 <같이 일하고 싶은지 아닌지>에 달려 있다고 하네요.  
 
  또한 <Airport test>라는 항목이 있어[공항에서 비행기의 이륙이 지연되어, 하룻밤을 상대방과 같이 보내지 않으면 안되는 장면을 상정해서, 그럴 때 이 사람과 같이 지낼 수 있나요?]라는 식으로 묻는 테스트도 존재한다고.
 

  이런식의 조금은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구글만의 "기상천외 면접 질문"에  주목해 실제로 지금까지 어떤식의 interview 가 존재하는지 픽업해 보았습니다.  당신은 Google에 입사 가능? 불가능?
  <명확한  커트라인은 공개 되지 않았으나, 대략 속문속답으로 5개 이상의 정답을 끌어내야 한다는 점.>


1. 스쿨버스에 골프공이 몇개 들어 갈까요?


2. 당신이 5센트 정도의 크기로 작아져 버립니다. 질량은 지금 현재의 밀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유리제조 믹서기" 에 던져 집니다. 믹서기의 날은 60초 후에 움직이기 시작 합니다. 자 이제 당신은 어떻게 하실건가요?
 

3. 시애틀에 있는 모든 창유리를 청소하는 의뢰를 받은 당신, 얼마를 청구하시겠습니까?


4. machine's stack가 메모리안에서 늘어가는지 줄어드는지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5. 당신의 8살된 조카에게 "데이터 베이스"에 관해 세가지 문장으로 설명하시오.


6. 시계의 시침과 분침은 하루 몇번 겹치게 됩니까?


7. 당신은 A지점으로부터 B지점까지 가지않으면 안되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거기에 도착할 수 있을지도 확실치않은 상황.  당신은 어떻게 하실 겁니까?


8. 셔츠로 도배된 옷장이 있습니다. 지정된 어느 셔츠를 찾는것은 매우 힘듭니다. 간단하게 셔츠를 찾을 수 있는 당신만의 정리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9. 어떤 마을에 100쌍의 부부가 있습니다. 남편들은 전원 바람을 피고 있습니다. 아내들은 전원 "자기의 남편"이외의 남자들이 바람을 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마을의 정해진 법률은 외도와 간통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또한, 누구든 자기의 남편이 바람 피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즉시 자신의 남편을 죽이는 규율이 있습니다. 이 마을의 여성들은 "규율"을 어기지 못합니다.
  어느 날, 마을의 왕비가 말했습니다. [이 마을에는 외도하고 있는 남자가 적어도 한명은 있다.] 자, 이 마을에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10. 어떤 나라에서 사람들은 태어나는 아이 모두 "남자아이"만을 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연유로 그 나라의 어느 가정에서도 남자아이가 태어 날 때까지 계속 아이를 낳았습니다.  이  나라의 남녀 인구 비율은 어떻게 될까요?


11. 고속도로에서 30분동안 승용차가 존재할 확률이 0.95 라고 할 때, 10분동안 존재할 확률은 얼마가 될까요?  (확률은 일정하다고 가정합니다.)


12. 시계를 보니 3시 15분입니다. 시침과 분침사이의 각도는? ("0"은 아닙니다.)


13. 4명의 사람들이 몹시 흔들리는 로프로 만든 다리를 "밤중"에 건너 캠프에 돌아가야 하는 운명에 처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손전등은 하나 밖에 없고, 17분 밖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다리는 손전등없이 건너는게 불가능할 정도로 위험하고, 동시에 두 명만이 건널 수 있습니다. 게다가 네 사람 모두 걷는 속도가 틀립니다.
  한 사람은 다리를 건너는데 1분이 걸리며, 다른 한 사람은 2분, 세번째 사람은
5분이 걸리며, 마지막 사람은 10분 걸립니다.  어떻게 하면 17분 이내에  전원 무사히 건널 수 있을까요?


14. 당신과 친구들이 파티를 즐기고 있습니다. 당신을 포함해 10명입니다. 친구중 한명이 당신에게 내기를 제안합니다. 당신과 같은 생일인 친구가 열명중에 있다면 당신이 1달러를 받습니다. 당신과 생일이 같은 사람이 없으면 내기를 건 친구가 2달러 가져가게 됩니다.  당신은 이 내기를 하시겠습니까?


15. 전 세계에 피아노 조율사는 몇명 존재할까요?


16. 당신은 똑같은 사이즈의 볼을 8개 갖고 있습니다.그 중에 7개는 같은 무게를 지니고 있으나, 한개는 다른 것에 비해 살짝 무겁습니다. 저울을 2번만 사용해 살짝 무거운 이 볼을 찾아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7. 5인의 해적이 있고, 그들은 1위부터 5위까지 상하관계가 존재합니다.  1위의 해적에게는 100개의 금화를 어떻게 나눌 것인지에 대한 제안을 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머지 해적들은 그 제안에 투표할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찬성이 반을 못 넘을 경우 1위의  해적은 살해 됩니다. 1위의 해적에 최대의 금화를 분배하고, 또한 살아남을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힌트 : 한명의 해적이 차지하는
금화는 결국 98%) 



 참고로 모든 질문에는 정답이 존재한다고.  Google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들은 화이링!
만약  꽤나  많은 문제를 푸신 당신은  "국외 취업"을 권장합니다.
 < 정답을 맞춘 사람과 명문대 출신의 비율은 비례하지 않다고...>
 
  이 포스트 작성에 도움된 기사 <댓글에 보면 정답에 가까운 글도 보입니다.>
  Crazy Questions at Google Job Interview?by?Make Money Online with Tihomir Nakov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