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 지식 정보

실은 영양이 한가득! 「바나나의 껍질」의 놀라운 영양성분과 건강 효과란?

noraneko 2023. 6. 12. 18:15
반응형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먹는 것"
그런 당신의 생각은 이미 "라테는"이란 정보 일 수도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

 

바나나는 영양이 풍부하고 저칼로리인데다가 달콤하고 볼륨 만점, 게다가 영양만점의 퍼펙트 과일입니다.
보통은 먹지 않고 버려져 버리는 바나나의 껍질입니다만 실은 우리가 모르는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피부가 단단하고 먹기 어려운 경우는 소금물등에 담궈 두었다가 깔끔하게 세척한 후에 스무디를 만들 때 바나나를 통째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외에는 튀김으로 만들거나 데워진 물에 살짝 데쳐 껍질을 벗기면 먹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바나나 껍질의 놀라운 영양 성분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인과 칼슘과 함께 뼈와 치아의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통상의 식사로 부족한 것은 드물지만,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혈압의 상승이나 부정맥 등의 증상이 나타날 우려가 있습니다.

◆비타민 A

피부의 점막에는 세균 등이 체내에 침입하는 것을 막는 역할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그런 점막을 지키는 기능을 해주기 때문에, 비타민 A의 섭취는 면역력 업에 연결됩니다.

◆비타민 B6

우리의 피부와 머리카락, 근육 등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수적입니다. 비타민 B6에는 섭취된 단백질의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을 해 줍니다.
바나나의 가죽을 먹는 방법의 주의점은, 가죽은 뜨거운 물 등을 사용해 확실히 씻는 것입니다.

◆바나나는 재배되는 단계에서 농약과 같은 약품이 뿌려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바나나 껍질을 먹기 전에 소금물등에 담궈놓은 다음 철저히 씻고 나서 섭취해야 합니다.

손에 넣기전에 무농약인 것을 될 수 있으면 선택하도록 합시다.

 



식사는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서 매우 필요한 것으로, 매일의 식사를 균형 있게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이 무너져 버리면 피로가 겹치거나 면역력이 내려가 감기등의 증상에 쉽게 노출되기도 합니다.


언제까지나 자신이 건강하고 있을 수 있도록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부터 처음으로 갑시다.

우선 평소 식사를 확인하고 개선합시다.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도, 우선은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신의 몸에 맞는 음식 섭취를 고민하는 것이 모든 질병의 예방에 첫걸음입니다.

참조 및 발췌 : 코코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