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익 정보

순서를 바꾸는 것 만으로 인생이 호전 하는 5가지 방법

noraneko 2024. 3. 29. 19:13
반응형
오늘은 「순서를 바꾸면 인생이 호전하는 것」이라고 하는 테마로 이야기해 갑니다.
인생에는 약간의 시점의 변화나, 사물의 파악 방법을 바꾸는 것만으로, 큰 변화가 태어날 수가 있습니다.
그런, 인생을 호전시키는 요령을 5가지 소개해 갑니다.

 



1. '시작부터'가 아니라 '마지막부터' 생각해 본다
사물을 계획할 때 많은 사람들이 '시작부터' 어떻게 진행될지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목표를 달성한 후의 「끝」을 상상해 보면, 거기를 향해 계획을 만들 수 있으므로, 흔들리는 일이 없어집니다.
끝에서 역산하여 시작을 생각해 봅시다.

2. 「현재로부터」가 아니라 「장래로부터」 생각해 본다
현재의 상황으로부터 미래를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이상적인 미래로부터 현재를 되돌아본다는 생각입니다.
「이상의 미래」를 명확하게 하고 나서, 그 상태에 가려면 현재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생각하면, 의외의 선택사항이 떠올릴지도 모릅니다.
지금 무엇을 해야 할지 결정한다면 한 번 머리 속에서 미래에 갑시다.

3. 「자신으로부터」가 아니라 「상대로부터」 생각해 본다
인간관계의 트러블은 대부분이 「자신 본위의 생각」이 원인입니다.
그러나 "상대의 입장에서"사물을 생각하면 문제는 줄어들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도, 자신이 전하고 싶은 것보다, 상대가 알고 싶은 것이나, 해결하고 싶은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공감을 얻을 수 있지요.


4. 「수단으로부터」가 아니라 「목적으로부터」 생각해 본다
많은 사람들이 눈앞의 '수단'에 얽매이기 쉽지만, 중요한 것은 '목적'입니다.
「원래 무엇을 위해 하는 거야?」를 정기적으로 확인해, 지금 하는 것이 정말로 필요한 것인지를 생각해 봅시다.
건강이 목적이라면 그 수단은 운동뿐만 아니라 식생활이나 스트레스 관리도 포함되지요.
목적에서 역산하면 더 유연하게 살 수 있습니다.

5. 「하고 싶은 것에서」가 아니라 「할 수 있는 것으로부터」 생각해 본다
인생은 「할 수 있는 일로부터 손을 붙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의 기술과 자원을 사용하여 작은 성공을 쌓아 서서히 자신감을 갖고 하고 싶은 일에도 손이 닿기 쉬워집니다.
하고 싶은 것에 집착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일을 전력으로 하면 길은 열립니다.

요약
생각의 순서를 변경하는 것으로, 인생은 크게 변화하는 일도. 만약 현재 상태를 바꾸고 싶다면, 이 생각을 참고해 보세요.

참조 및 발췌 : 작가 에라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