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 지식 정보

시간의 중요성이 점점 몽롱해질 때의 어드바이저

noraneko 2007. 8. 11. 12:27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1년의  가치를 알고 싶다면  "유년당한 학생"에게

 2.  1개월의  가치를 알고싶다면  "조산으로 미숙아를 낳은 엄마" 에게

 3.  1주일의  가치를  알고싶다면  "주간지 편집하는 사람" 에게

 4.  하루의  가치를 알고 싶다면  "여명을 선고 받은 사람" 에게

 5.  한  시간의  가치를 알고 싶다면  "애인을  기다리는 사람" 에게

 6.  1 분의  가치를 알고 싶다면  "마지막 지하철을 놓쳐버린 사람" 에게

 7.  1초의  가치를 알고 싶다면  "교통사고 현장의 운전자" 에게

 8.  0.1 초의  가치를 알고 싶다면  "소숫점 이하의 초침 경쟁 종목에서 은메달을 딴  스포츠 선수"  에게

     그  가치의 중요성을  물어 보십시오.


     어느 한 은행이 있습니다.

   그  은행은, 매일  당신의 통장에 86400 달러를 입금해  줍니다.

   동시에,  그  통장의 잔고는 매일 0 가  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86400 달러중에  당신이  당일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전부  사라져 버립니다.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물론  매일 86400 달러  전부  출금 하시겠지요.

    우리들은  누구나 똑같은 은행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시간" 입니다.    

   

    영어로  "지금"을  "Present" 라고 하는  이유를 아시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