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블로그

RSS 6만명 95세 세계 최고령 할머니 블로거

noraneko 2007. 11. 6. 20:06
반응형




스페인의 95살 할머니의 블로그
정기 구독자(RSS) 6만명이상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페인에 살고 있는 95세 <마리아 아메리아 로페스>할머니가
운영하는 블로그 (
http://amis95.blogspot.com/ )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정기 구독자는 6 만명을 넘어서고 브라질과 러시아, 일본,미국 등으로 부터의
반향이 대단하다고.

  로페스 할머니는 손자로부터 받은 <생일 축하 선물>로 블로그를 개시. [처음엔 블로그를 종이로 된 노트라고 생각했었다]라고 밝힌 뒤, [꼬부랑 할머니에게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없으며, 우리같은 늙은이들을 돌봐줄 사람들도 그리 많지 않치.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18,14,15세 젊은이들이 자기의 이야기를 털어놓는 다든지, 어드바이스를 구하려는 것에 몹시 놀랬다] 라고 말했다.

  스페인에서 65세이상의 사람중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의 비율은  EU 평균을 약간 밑도는 10명중 한명.(한국은 약 7%)  74세 이상의 인터넷 경험자는 2.7%에 머물고 있다.

  로페스 할머니는  자칭 [세계 최고령 블로거]라 칭하고 있지만, [브로드밴드가 이용할 수 있게 되기 전에 생을 마감 할것 같다] 라는 코멘트도....
  (로이터 통신 Sanxenxo
  5일)

  정기 구독자가  6만명!!! 한국의 파워 블로거들 조차  천명 넘기가 힘든데.....
  대단하다는 한마디 뿐..
  존경 스럽다.  참고로 스페인의 인터넷 환경은 별로 신통치 않은 걸로 보임.

   환경이 잘  갖추어진 한국에서도 지긋하신  연령대의 파워 블로거 탄생을 기대해 본다.
   주제는 뭐...불효하는 자식들에 대한 넋두리라도 좋으니.......
   
      과거 관련 포스트
     2007/10/10 - [엔터테인먼트] - 95세 할머니는 현역 게임 오타쿠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