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의외로 알려져 있지 않다! 해조류(김, 미역,다시마등)가 가진, 피부건강에 효과 높은 4가지의 파워란?

noraneko 2024. 3. 19. 18:59
반응형
의외로 알려져 있지 않은 해초가 가진, 피부에 기쁜 4개의 파워를 소개합니다
머리카락을 매끈하게 하는 이미지가 있는 해초입니다만, 실은 피부에도 굉장히 좋은 파워가 있는 것을 아십니까?
피부 미용의 아군인 해초의 파워를 소개한 기사를 다룹니다.

 


건조나 영양 부족에 의한 피부의 부조가 신경이 쓰였을 때, 화장수나 유액, 팩 등을 보습력이 높은 아이템으로 바꾸는 등, 여러모로 고민하고 있는 분이 많습니다.

물론 밖으로부터의 케어도 중요합니다만, 피부의 매끈함・건강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안쪽으로부터의 케어(식료품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식생활에 주의할 때, 꼭 후보에 넣어 주었으면 하는 것이 「해조류」입니다.

■피부가 건조하는 원인의 하나는 「식생활」

피부가 건조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식생활"입니다.

인스턴트식품이나 패스트푸드만 먹으면 영양 균형이 치우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어려워집니다.

그 때문에 건강한 피부가 자라기 위한 영양을 식사에서 확실히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피부에 너무 좋은 영양소를 가진 해초를 평소의 식생활에 도입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해초가 가진, 피부에 기쁜 4개의 파워란?


■■① 비타민 C : 멜라닌 생성 억제, 탄력 촉진, 기미 주름 개선 등

피부를 희게하는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비타민 C입니다.
멜라닌의 생성 억제를 하는 것 외에, 콜라겐을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을 촉진하고 모공의 개방과 피부 처짐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 C는 기미나 주름의 개선,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의 예방이나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김은 귤의 약 6배, 레몬의 약 2배의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00g 당)

■■② 후코크산틴: 피부를 활성산소로부터 보호

갈색 해초, 특히 아카목에는 푸코크 산틴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푸코크산틴은 β-카로틴과 같은 붉은 오렌지색의 카로티노이드 색소로 피부의 탄력과 수분을 만드는데 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수분량을 유지하고 턴오버를 촉진하는 효과도. 푸코크산틴은 항산화 작용을 가지므로 자외선이나 노화 등의 트리거로 되어 있는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③수용성식이섬유:장 내 환경을 정돈해, 피부의 상태를 정돈한다

해초의 달라붙기 쉬운 끈적함에 포함된 수용성 식이섬유는 대변을 부드럽고 부드러운 배변을 지원합니다. 「장활」으로 알려진 것처럼, 몸에 나쁜 것을 넣지 않는 것도 건강한 피부를 기르기 위해서는 필요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메카브, 모즈쿠, 미역, 아카목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 섬유에는 주로 야채에 포함된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 섬유"와 주로 해초와 보리 등에 포함되어 물에 녹는 "수용성 식이 섬유"가 있지만, 장내 세균의 먹이 가 되는 것은 해조 등에 포함되는 「수용성식이 섬유」뿐입니다! 야채에 포함된 "불용성식이 섬유"는 장내 세균의 먹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장 내 환경을 개선하지 않습니다. 수많은 「수용성식이섬유」중에서도, 해조에 포함되는 것은 물에 녹으면 겔상이 되어, 가장 장내 세균의 먹이가 되기 쉽다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④플로로탄닌:태닝의 예방 효과
해초에는 프로로탄닌이라고 불리는 항산화 작용을 가진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로로탄닌은 해조에만 포함되는 폴리페놀류이며, 황갈색의 원인의 자외선에 의한 데미지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기능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함량은 해조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특히 곰피 라고 불리는 해조에 많이 포함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별로 보이지 않는 해조입니다만, 보충제 등으로 보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참조 및 발췌 : 요가 저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