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블로그

생각만으로 움직이는 휠체어 <Audeo> 등장

noraneko 2007. 12. 18. 07:4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몸이 불편하며 장애를 가지신 분들에겐 낭보일것 같습니다.
생각하는 데로 움직일 수 있는 휠체어를 개발 했다고합니다.





Ambient사가 개발한 이 휠체어는 놀랍게도 타고 있는 사람이 "think"하는  것만으로
자유자재로  휠체어의 움직임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템 입니다.


 이 아이템은 마비 상태의 몸을 가지신 분, 몸 상태가 부자연 스러운 분에게는 비약적으로
생활에 편리함을 가져다 줄 발명품임이  분명합니다.


 이[Audeo] 라고 불리우는 휠체어는 타고 있는 사람의 뇌로부터 후두부에 보내지는 <특정의>시그널을 전수받아, [앞으로]또는 [뒤로]라는 식의 <사전에 시스템 안에 등록해둔 단어>를 복합화 시켜 "움직이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낭보는, 복잡한 "외과적 수술" 없이,  센서로 커버된 "밴드"를 목 부분에  두르는 것뿐입니다. 그  것이 뇌 로부터 발신되는 특정의 시그널을 탐지해서,  무선으로 처리용 컴퓨터에 송신하는 구조 입니다.


  이론상으론, 시그널은  스피치 신쎄사이저에 송신하는 것도 가능 하다고 하니,  몸을 움직이지 못하시는 분이나, 언어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도,  "신쎄사이저"를 통해 언어를 전달하는게 가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이  획기적인 휠체어가 얼마만큼 "정확히" 작동하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것을 보고 느끼시길.




  실용성은  꽤  높다고 보여지고,  국내의 수 많은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사용하시기 까지는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하에 보급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보네요.
 (업자를 통하면 가격이 천정 부지로 뛸게 뻔하니 정부 주도하에 보급을..)


한해 수  조원 씩 쓸데 없는 데에 예산을 버리시지 말고 "이런"데에  투자를 하시길....


개발팀  사이트
Ambient 

 기사 소개 사이트
gizmod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