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익 정보/건강

찰떡 궁합의 상대 찾는법 7가지

noraneko 2020. 10. 6. 22:15
반응형

마음이 맞는 상대와 같은 말 하려고 생각했다!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을 때 궁합이 맞는지 궁금하신 분은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단 좋아하게 되어 버리면, 바로 상대의 좋은 곳만을 봐 버리는 것이 연애라는 것이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궁합이 좋은 사람의 7가지를 구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귀게 후 "역시 궁합이 맞지 않았다"라는 것이 되지 않도록 꼭 참고해주세요.

 

 

olcay ertemによるPixabayからの画像

           

궁합이 좋은 사람의 분별 법! 7가지

같은 말 하려고 생각했다! 
즉시 궁합을 알아볼 7점을 알려드립니다! 
"첫 대면인데, 왠지 처음 만난 기분이 들지 않는다......"라는 운명적인 영감은 좀처럼 없을지도 모릅니다만, 미리 궁합의 분별법을 알아두면 유용해요.

 

 

       

1. 상대방과의 대화가 탄력을 받는다
상대를 알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대화'이다. 
상대를 아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이야기가 맞는 상대인지 궁합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상대와의 관계를 가늠할 수 있다.

그러나 교제 전이나 첫 데이트 때 부끄러움으로 인해 대화가 활발해지기 어려울 수도 있다. 
대화가 일방통행한다고 느끼거나 자신의 이야기와 감정을 표출하는 게 능통한 사람이 아니라면 
서로 마음이 편안한 장소에 가는 등 대화하기 쉬운 환경으로 바꾸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2. 왠지 싱크로 하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이야기를 시작하고, 서로 "지금 전화하려고 생각했다" 등 싱크로가 많은 것도 궁합이 좋은 증거이다. 
이러한 싱크로가 많아지면 만일 상대를 별로 의식하지 않고 있더라도 이상하게 의식해 버리는 존재가 될 것입니다.

이성뿐만 아니라 동성에서도 사고방식이 비슷하면 함께하는 게 즐거운 법이다. 
"파장이 맞는"과 동시에 궁합도 딱 맞는다고 말할 수 있겠다.

Gabriel Ferraz FerrazによるPixabayからの画像

 

 

     

3. 만난 순간 운명적인 느낌을 받음
예전 "운명적 만남과 결혼"이라는 말이 있었다. 마치 소설과 영화처럼 만난 순간, 직감적으로 "이 사람이 운명의 상대인가?"라고 느끼는 경우는 드물다. 
하지만 그 한순간의 느낌을 소중히 여겨, 교제뿐만 아니라 직관적으로 그대로 결혼까지 가는 사람도 적지 않다.

거의 드문 경우 이므로, 만약 그런 기분을 느낀다면 "운명"을 믿고 돌진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하다.

4. 스트레스 없이 편안하게 함께하는 상대
함께 있어 편안하고 지낼 사람은 궁합이 좋다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긴장해 버리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그래도 "왠지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다 '라는 기분을 느낀다면, 반드시 상대도 똑같이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현대 삶처럼 복잡하고 다양한 환경 속에서 "함께 있어 편안한 존재"는 좀처럼 없다. 옆에 가만히 있기만 해도 어색하지 않으며 싫지 않다는 것은 서로 궁합이 맞기 때문이다.



5. 자란 환경이 비슷하다
서로 자란 환경에 대해 가볍게 이야기를 해 보는 것도 궁합이 맞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태어나 자란 환경이나 가족 구성이 비슷하면 친근감이 솟구치기 때문에 대화가 탄력을 받기 쉽다.

또한 궁합이 좋은 상대는 여러 곳에서 유사점을 찾을 쉬운 것. 

어린 시절과 학생 시절의 실패담 등을 이야기하고 "그런 일도 있었지!" 등의 맞장구도 자연스럽게 늘어날 것이다.

6. 공통의 취미가 있다(공통의 취미가 있으면 오래 지속되는 경향이 있다)
공통의 취미가 있는 것도 궁합 판단할 수 있는 포인트이다. 
취미 관련 이야기로 대화도 자연스럽게 탄력이 붙고, 같은 취미를 계기로 데이트로 초대하기 쉽기 때문에 에프터를 청하는 것도 자연스럽다.

취미는 사람에게 편안한 시간이며 뭔가에 몰두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그런 시간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관계는 최고라 할 수 있다. 
공통의 취미를 가지면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7.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웃을 수 있는 관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함께 있을 때 서로가 미소를 짓는 관계다. 
그 사람과 함께 있고 웃을 것은 [대화가 즐겁다] [릴랙스 할 수 있다]며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을 수 있어 기쁘다]라는 등 긍정적인 감정의 끝에 나오는 것.

함께 있어 미소와 웃음이 끊이지 않는 관계라면 찰떡궁합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맘 속에 두고 있는 상대와의 궁합을 파악하고 멋진 사랑을 영위하길♪

 

    

궁합 딱! 

첫인상이 전기를 맞은 것처럼 충격적인 만남이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관점에서 상대를 보는 것으로, 궁합이 맞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liceabc0によるPixabayからの画像

 

 


무리하게 상대에 맞출 필요 없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미소와 편안한 관계가 가장 이상적인 관계이지 않을까.

궁합이 좋다고 생각하는 상대와 많은 이야기를 하고 서로를 알아가는 것으로, 점점 마음에 확신이 들것이다.

 꼭 본 기사를 참고로 하여 멋진 사랑을 Get 해주세요 ♪

참조 및 발췌: (연애 이야기 조사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