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익 정보

미세먼지 수치 저감조치 농도 대책 초미세먼지(PM2.5) 예보 지도 [미세먼지 경로 확인 가능]

noraneko 2019. 10. 20. 10:35
반응형

  드디어 다가오는 공포의 미세먼지 시즌, 간편하게 현재의 미세먼지 농도와 며칠간의 초 미세먼지 이동 경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일본의 NHK 공영방송에서 제공하는 NHK 기상 초미세먼지(PM2.5) 예보를 확인해 보았다. 

 

 한국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미세먼지 관련 정보도 몇년전까지 일본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영되었으나 현재는 독자적인 예보를 내고 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사람의 건강과 생명에 관련된 "지식"이므로 될 수 있는 한 "정확한" 정보를 얻어 대비책을 세워서 개인과 가족의 건강을 챙기려 함이다. 

 

  먼저 거론한 NHK 에서 슈퍼 컴퓨터를 운영하여 예보되는 초 미세먼지의 지도를 소개하고자 한다. 

 

 

NHK 초 미세먼지 예보

 

    

     이하의 링크에서 바로 현재의 초 미세먼지 움직임과 며칠 후의 예상로까지 확인 가능하다.

 

PM2.5 拡散予想

 

https://www3.nhk.or.jp/news/taiki/

 

화면으로 제공되는 것은 갱신 전날 오전 0시 부터 ~ 6일 후 오후 9시까지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다. 

 

   

(SPRINTARS)

예상되는 기상지도는 초 미세먼지 PM 2.5 가, 중국 등의 발생원으로부터 어떤 경로로 확산되는가를 시산하여 전국 각지의 예측을 3시간마다 표시하는 시스템이라고 기술되어 있다.

 

 

  

 

일본 환경성

 

      초 미세먼지 PM 2.5의 전용 페이지가 운영되고 있으며,  PM 2.5 가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가에 대한 자세한 해설과 함께, 관측 지점의 데이터를 상세하게 게재하고 있는 각 지방 자치단체의 홈페이지도 열람 가능하게 링크도 제공하고 있다.

                

소라마메군

 

  환경성이 전국의 대기오염상황에 대해, 24 시간 정보제공을 하고 있는 사이트이다. 대기 오염 측정 결과(각 시간대별)와 광화학 옥시던트주의보등의 경보 발령 정보의 최근 1주일간의 데이터를 지도로부터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국립환경연구소를 위시한 일본의 공공 또는 사립의 기상관계 조직이 실시간 또는 일주일 간격의 대기오염물질등의 예측 정보를 공개 하고 있다.

 

=========================================================

 

 

                한편  이하는 기상청 및 국내 포털 사이트에서 국민들에게 제공되는 미세먼지 관련 정보들이다.

 

 

기상청 미세먼지 자료

 

   

다음 포털 사이트 미세먼지 정보

 

 

 

네이버 미세먼지 제공 예보

   

 

   비교 분석 하시어 정확할 것 같은 정보를 선택적으로 분별하여 받아들이시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개인이 대비책을 세우시길 바라 마지않는다. 

 

 

 

 

  벌써 부터 눈이 아른거려 외출하기가 꺼려진다. 

 

 

 

   정치권에서는 국민이 사지에 몰려 있어도 별 관심이 없겠지만, 국민 개개인과 그 가족들의 건강과 생명이 달린 매우 심각한 문제가 바로 초 미세먼지이다.  편향된 시각으로 국내 또는 해외의 일방적인 정보만을 믿고 따르기보단 좀 더 넓은 시각으로 접근하여 <철저한 비교 분석>을 통해 "자신과 가족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도록 노력하는 것이 미래의 세대들에 대한 어느 것보다 갑진 유산이 되지 않을까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