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 지식 정보

술이 문제야(당신이 술취해 가는 5 단계의 프로세스)

noraneko 2019. 10. 10. 11:33
반응형

   

  술이 문제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곤드레만드레"가 될 때까지의 인간의 행보를  5단계로 구분해놓은  흥미로운 프로세스입니다.

 제  자신을 포함해서  마실 때는 "기분 좋게" 마시는 스타일의 사람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개중에는 괴로움에 절어 마시는 분도 계시지만...)
 하여튼  마실 때 상대방을 배려하며  마시는 문화는 아직 뿌리 박히지 못한 듯합니다.
 (제가  써 놓고도 쑥스러운; )

   제 자신이  음주 시에 지켜야 할 기본 매너를 지키고 있는지  체크해 보는 데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올려 봅니다.

  -   술주정  제1 단계  [지성]

  갑자기  모든 걸 이해하고 모든 상황을 파악해버리는 경지에 다다른 상태가  "술주정"의 제1단계입니다.
당신은 그  지식을 타인에게 가르쳐 줄려는 심산으로 여러 설명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상대편은 당신의
얘기를 귀담아들으려 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더더욱 열심히 설명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그러면 그럴수록
상대는 당신의 말을 이해해 주질 않습니다.

 이런 현상이 느껴지면 "술주정의  가장 최초의 변화"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    술 주정  제2단계  [미모]

  술자리에서 자기 자신이 가장 잘 나간다! (예쁘다!)라고 느끼기 시작하는 상태가 제2 단계입니다.
언제나  숙맥 같은 당신과 다르게  누구에게도  말을 걸기 시작합니다. 한술 더 떠 당신은 이미 제1 단계를  거쳐왔으므로 [머리 좋고 거기다 멋있기까지 해!(여성의 경우는 예쁘기 까지 해!)]라는 상태에 빠져 듭니다. 

 결과적으로 모르는 사람에게  계속 말을 거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  술주정  제3단계 [부자]

  돈이라면  얼마든지 있어!라는 상태가 "제3단계"입니다. 돈은 얼마든지 있으므로(뇌 속의 착각), 생판 모르는 남에게도  술을 사주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이 세상에서  가장 "머리 좋고 박식하며, 게다가 멋쟁이이고  부자" 이므로  주위의 모든 사람들이 당신에게 찬사를 보내기 시작 합니다. 존경받고 있으니, 당연히 술값 정도 서비스하는 것쯤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나중에는 생판 모르는 사람의 술값까지 계산하는 당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  술주정  제4 단계 [천하무적]

  이  단계에 다다르면 [자기가 이 중에서 가장 강하다!]라는 상태에 빠집니다. 매력 만점에 만능맨 인 당신을  존경하는 "오늘 처음 만난 여성"의  보이 프렌드에게 시비를 걸며, 기쁜 마음으로  싸움도 마지않습니다. 물론  자신 만만입니다.  

  지성과 미모, 돈과 싸움에 능한 육체,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당신이기에....

 -  술주정  제5단계 [투명인간]

  드디어 마지막 단계입니다.  당신은 놀랍게도 "투명인간"으로 변신했습니다. 주위 사람들은 당신을 보지 못하므로  어떤 일도 가능하게 됩니다.  "아무도  당신을 보지 못하므로" 옷을 벗어던지고 나체가 되든, 지정 장소가 아닌 곳에 소변을 보든, 공공장소에서 추태를 부리든  아무런 제약이 따르지 않습니다. 

 사회적. 도덕적 통념은  잊어버린 상태로 맘 속으로 부터의 자유를 만끽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과도한 음주는 건강에도 좋지 않지만,  주위 사람들에게도  견디기 힘든 심한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제  자신의  반성과 함께  소개해 봅니다.

 



  이  글은  이 기사를 베이스로  작성되었습니다.
  » NetScrap(TM): THE FIVE STAGES OF DRUNKENNESS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