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0 20

구글 양자 컴퓨터의 수퍼 컴퓨터 추월로 블랙체인 비트코인(BTC) 하락?

양자 컴퓨터가 슈퍼 컴퓨터를 넘어섰다고 10월 23일 구글이 발표한 뒤에 대표적인 가상통화 화폐(암호 자산)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급락하였다. 구글 발 이번 발표로 인해 비트코인 등의 암호기술의 안전성이 보장되지 못할 수 도 있다는 경계심리가 작용했다고 시장 관계자들은 전했다. 비트코인의 상장 가격대는 근 이주일 동안 1 비트코인에 920만원~1000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었으나, 이번 구글발 양자 컴퓨터 관련 미디어 보도가 시작된 한국시간 23일부터 조금씩 하락하여, 지금은 870만 원선 정도로 하락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타 가상통화도 연동되어 하락장으로 마감되었다고 한다. 기존의 수퍼 컴퓨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알려진 구글의 양자 컴퓨터는 최신 슈퍼 컴퓨터로 1만 년 걸..

IT 블로그 2019.10.25

미세먼지 수치 저감조치 농도 대책 초미세먼지(PM2.5) 예보 지도 [미세먼지 경로 확인 가능]

드디어 다가오는 공포의 미세먼지 시즌, 간편하게 현재의 미세먼지 농도와 며칠간의 초 미세먼지 이동 경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일본의 NHK 공영방송에서 제공하는 NHK 기상 초미세먼지(PM2.5) 예보를 확인해 보았다. 한국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미세먼지 관련 정보도 몇년전까지 일본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영되었으나 현재는 독자적인 예보를 내고 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사람의 건강과 생명에 관련된 "지식"이므로 될 수 있는 한 "정확한" 정보를 얻어 대비책을 세워서 개인과 가족의 건강을 챙기려 함이다. 먼저 거론한 NHK 에서 슈퍼 컴퓨터를 운영하여 예보되는 초 미세먼지의 지도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하의 링크에서 바로 현재의 초 미세먼지 움직임과 며칠 후의 예상로까지 확인 가능하다. PM2.5 拡散予..

유투버 수익 세계 최고의 유투버(YOUTUBER)들 얼마나 벌까? 최신판 연수입 랭킹

최근의 구글에 대한 세계 각국의 각종 규제 등의 악재에도 불구하고 점점 더 커지는 팽창 추세의 YOUTUBE 업계, 과연 전 세계 톱 랭커 유투버들은 어느 정도의 수익을 벌어 들이고 있는 것일까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과연 지금이라도 유튜브에 진출하는 것이 정답이라 할 수 있을지를 생각해 본다. YOUTUBE 들의 평균 연 수익은 얼마?(연예인등 제외) 독일의 마티스 베아톨 교수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이른바 유튜브 스타가 되는 것은 아주 좁은 문이며, 미국에서 youtube를 생업으로 하여 살아가는 96.5%는 미국의 빈곤층 수준을 넘는 광고 수익도 벌어 들이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참고로 광고 수익 창출이 미국다음으로 거대한 시장인 일본의 경우는 평균 수익이 806만 엔(약 880..

IT 블로그 2019.10.15

설리 사망 죽음 한달전 인스타그램속 겁먹은 표정 일본에서도 화제

정말로 그녀는 우울증에 시달린 결과로 죽음이란 가서는 안될 길을 선택한 것일까? 아니면 또 다른 중요한 밝혀지지 않은 그 무엇인가가 그녀를 죽음 으로 몰아간 것일까? 그녀의 극단적인 선택 왜? 대답은 이젠 더 이상 볼 수 없는 그녀만이 알고 있다. KPOP 전 F(X)의 멤버였던 가수 겸 여배우 설리가 안타깝게도 이 세상을 떠났다. 그동안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을 해왔던 지라 많은 아쉬움과 함께 그 죽음의 원인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경찰에서는 자살에 무게를 두고 수사 중이라고 전하고 있으며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의 자택에서 숨져있는 것을 매니저가 발견했다고 매스컴은 전하고 있다. 경찰은 유서 여부를 확인 중에 있다고 하며 예전부터 "우울증" 증상이 있었다는 증언으로 말미암아 복..

반려동물 키우는사람 거북이와의 키스는 최악? 미국에서 살모넬라균 감염사례 속출

반려 동물로서 인기가 많은 "거북이". 그러나 현재 미국에서는 약 13개 주에서 거북이라 살모넬라균의 감염경로로 밝혀지면서 미국 질병관리 센터(CDC)매우 기묘하며 의아스러운 경고를 반려동물 키우는 사람들에게 발효 중에 있다고 한다. "절대로 당신의 반려 거북이와 키스해서는 안된다"[Stop kissing your pet turtle]라고 권고 중이라 한다. 그 이유는 살모넬라균의 감염의 잠재적인 수단 매개체로서 "거북이"의 숙주 역할이 밝혀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합계 21건의 살모넬라균의 감염 확정 예를 확인 조사해 본 결과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되는 개체의 대부분이 자신의 반려 동물인 거북이와의 접촉 사실이 밝혀 진대에 따른 것이라고 한다. 거북이로의 감염경로는 아직 조사중이나 확실한 것은 "거북이..

엘리우드 킵초게 사상 최초 남자마라톤 2시간대 돌파 1 1시간 59분 40초

남자 마라톤 사상 최초로 2시간대를 돌파하여 1시간 59분 40초의 넘사벽 기록을 세운 케냐 출신의 엘리우드 킵초게는 10월 12일 현지 시각 오스트리아 빈의 공원주변에서 벌어진 비 공식 마라톤 대회에서 "사상 최초"로 전인미답의 기록을 세웠다. 비록 비 공식전이기는 하나, 전무 후무한 기록임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킵초게는 2년전이탈리아에서 나이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열린 마라톤 대회에서도 2시간 벽에 25초 못 미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며 기염을 토했었다. 이번에는 석유회사인 이네오스의 지원을 받아 1시간 59초 챌린저 라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 되었다고 한다. 오스트리아 빈에서의 레이스를 마친 킵초게는 자신을 자기자신을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 지칭하며 "인간에게 한계란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일본 태풍 피해 하기비스 동경 피난권고, 직격이면 사망자 8000명, 태풍피해 최악 총액 115조엔?

일본으로 접근 중인 태풍이 일본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24시간 강우량 약 1000 mm 예상된다고 하며, 일본 관동 지방을 직격한다면 사망자 8000명, 피해 총액 115조 엔(한화 약 1300조 원)의 불길한 예측 보도도 일본 언론등을 통해 보도 되고 있다. 태풍의 중심기압은 925 헥토파스칼 중심부근의 최대 풍속은 50m로 12일 오후 일본 혼슈 지방에 상륙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일본 재해 대책본부를 비롯한 전문가들은 사상 유래 없는 피해가 예상되니 조기 피난 권고를 발효 중이다. 만약 거대 태풍이 직격하면 일본 관동 지방에 광범위한 침수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으며 동경시가 2018년 3월에 발표한 예상 침수 지역 맵에 따르면, 동경 23구의 3분의 1 면적에 해당하는 약 212 평방 킬로미터가 침..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의 농담 : 프랑스어 굿바이는 "구더기"?

google assistant(구글 어시스턴트)의 대화 기능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 구글 어시스턴트 제작에 관여한 구글 코미디언 Creative writer(농담을 탄생시키는 카피라이터)들의 의도를 알아본 최근의 기사를 다뤄본다. "Okay Google tell me a joke"라고 말을 걸어보면 어떨까? 구글 어시스턴트는 제대로 된 답변을 해 줄 수 있을 까? 이하는 구글에서 실제로 존재하는 죠크 크리에이터 부서의 단편을 보여주는 블룸버그의 기사로부터 발췌하였다. ========================================== Okay Google, "누가 그 농담을 만드는거니"라고 묻는 다면? 많은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이런 타입의 "윗트"컨텐츠를 창조하기 위해 전문성을 띤 별도의 ..

IT 블로그 2019.10.11

술이 문제야(당신이 술취해 가는 5 단계의 프로세스)

술이 문제야 "곤드레만드레"가 될 때까지의 인간의 행보를 5단계로 구분해놓은 흥미로운 프로세스입니다. 제 자신을 포함해서 마실 때는 "기분 좋게" 마시는 스타일의 사람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개중에는 괴로움에 절어 마시는 분도 계시지만...) 하여튼 마실 때 상대방을 배려하며 마시는 문화는 아직 뿌리 박히지 못한 듯합니다. (제가 써 놓고도 쑥스러운; ) 제 자신이 음주 시에 지켜야 할 기본 매너를 지키고 있는지 체크해 보는 데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올려 봅니다. - 술주정 제1 단계 [지성] 갑자기 모든 걸 이해하고 모든 상황을 파악해버리는 경지에 다다른 상태가 "술주정"의 제1단계입니다. 당신은 그 지식을 타인에게 가르쳐 줄려는 심산으로 여러 설명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상대편은 당신의 얘기를..

무료로 사용 가능한 인기 Icon 모음 사이트(상용 별도)

개인 블로그나 사이트 구축 시(상용 등은 별도 사이트 라이선스 규정 확인 요망) 필요한 깜짝 아이템등을 참고할 수 있는 Icon 모음 사이트를 열거해 보았습니다. 간단한 아이콘과 아이템의 접합등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밑에 소개하는 아이콘들은 사이트 내부에서 발견한 걸 픽업한 것입니다. 실용적인 면에서도 도움이 될 듯. 주로 스마트폰등에서 사용되고 있는 듯한 아이콘입니다. VistaIcons.com - Download openPhone Icon Pack : 12 Free Vista Style icons 스마트폰 기기 자체의 이미지로 구성된 아이콘입니다. VistaIcons.com - Download iPhone Icon Pack : 5 Free Vista Style icons 현실과 가상과의 조..

IT 블로그 2019.10.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