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블로그

구글 양자 컴퓨터의 수퍼 컴퓨터 추월로 블랙체인 비트코인(BTC) 하락?

noraneko 2019. 10. 25. 01:26
반응형

양자 컴퓨터가 슈퍼 컴퓨터를 넘어섰다고  10월 23일 구글이 발표한 뒤에 대표적인 가상통화 화폐(암호 자산)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급락하였다. 구글 발 이번 발표로 인해 비트코인 등의 암호기술의 안전성이 보장되지 못할 수 도 있다는 경계심리가 작용했다고 시장 관계자들은 전했다.

비트코인의 상장 가격대는 근 이주일 동안  1 비트코인에 920만원~1000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었으나, 이번 구글발 양자 컴퓨터 관련 미디어 보도가 시작된 한국시간 23일부터 조금씩 하락하여, 지금은 870만 원선 정도로 하락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타 가상통화도 연동되어 하락장으로 마감되었다고 한다.

 

비트코인 이미지

기존의 수퍼 컴퓨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알려진 구글의 양자 컴퓨터는  최신 슈퍼 컴퓨터로 1만 년 걸리는 빅 데이터 등의 "특수 계산"을 단 200 초 만에 끝냈다고 한다.  이러한 계산은 란수발생등에 관련된 것으로 암호기술에도 적용된다고 하나, 양자 컴퓨터가 실용화되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이는 동시에 사이버상의 보안상의 위협이 배증되는 결과를 낳게 될 것이며, 양자 컴퓨터가 더욱 더 발전한다면 RSA 암호화 해독등이 간단히 이루어져 블록체인 등의 기술은 갈수록 고도의 암호 기술을 요하게 될 듯하다고도 전했다.

한편으로 IBM의 양자연구팀에 소속된 5인도 공개된 논문에서 양자컴퓨터에는 "중대한 결함"이 존재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암호자산인 비트코인의 암호기술을 간단히 해독하는 것은 이론상으로는 가능하나, 여러 관점으로부터 현시점에서의 양자컴퓨터의 실용화는 거의 불가능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라고 한다. 적어도 이후 몇 년간은 양자 컴퓨터의 발달로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가 폭락하거나 소멸될 일 은 없을 거라고 결론짓고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일시적인 비트코인의 하락이 결코 양자 컴퓨터의 위협등의 뉴스가 악재료가 되어 장이 폭락하였다는 것은 일부 요인에 불과하므로 냉철하고 냉정한 투자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이하의 기사등을 발췌 참조함.
CoinPost   Reuters

 

 

반응형